정보

캐롯손해보험 캐롯 퍼마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란? 거리비례요금 과연 좋을까?

말자말자 2023. 6. 23. 15:34

자차가 있다면 자동차보험이 필수인데 어떤 보험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요금이 천차만별이라 잘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을 알아보면 세상에 자동차보험은 너무 많고 보험 회사마다 보장 내용부터 특약이니 뭐니 할증 조건까지 너무 복잡한 게 현실입니다. 
 
저는 운전을 거의 하지 않는데 매번 보험료로 유지비가 너무 많이 나온다 싶어 찾아보다가 거리비례요금제가 있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알게되었습니다. 하지만 거리비례라고 마냥 좋은 것만은 아니라 장단점을 잘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캐롯 퍼마일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란?

캐롯손해보험은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외 투자사가 합작하여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입니다. 캐롯 퍼마일은 다이렉트 보험으로 비용이 저렴한 편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per mile'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 싶이 타 보험사들과 다른 '월 정산형 방식'으로 보험료를 계산하는 게 특징적입니다. '월 정산형 방식'은 매월 기본요금에 + 1km당 요금이 가산되어 부과됩니다. 무사고일수록, 운전 경력이 길어질수록 km 당 요금이 감소합니다. 첫 달에는 기본료 + 1000km의 보험료를 선납하고 다음 달부터 기본료 + 주행거리만큼 납부합니다. 이때 선납한 1000km 보험료는 만기 후 정산됩니다. 기본료의 경우 차종과 보장내용, 특약에 따라 달라집니다.
 
'월 정산형' 뿐만 아니라 '연납 후 정산형' 까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장단점을 따져보고 나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적으로 골라서 사용해도 될듯합니다.
 
캐롯 퍼마일은 실제 주행거리만큼 후불로 보험료를 납부합니다. 주행거리 측정 방법은 캐롯손해보험에서 캐롯플러그라는 IoT 장비를 차량에 장착하여 주행거리를 측정합니다. 캐롯플러그 장비는 보통 가입 후 3~7일 안에는 도착하고 한번 장착된 장비는 기간이 끝날 때까지 절대로 탈거하면 안 됩니다. 캐롯플러그 없이 주행할 경우 실제 주행거리와 상관없이 1일당 500km를 달린 것으로 계산됩니다. 

캐롯 퍼마일
캐롯 플러그

추후에 사고가 발생하거나 위급상황이면 필요하면 캐롯플러그로 SOS요청도 가능합니다.
 
현재 거리비례요금 보험 상품은 캐롯손해보험이 유일하다보니 장단점을 비교하기 쉽지 않습니다. 사람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다 보니 언제 차를 많이 사용해야 할지 몰라서 잘 따져보고 선택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보험료 확인 하기

 

보험료 확인 사이트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공식홈페이지, 탄만큼만 후불로 내는 자동차보험, 24시간 간편 보험 계산/가입

www.carrotins.com

 

캐롯 퍼마일 보험 장단점

캐롯 퍼마일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주행거리가 짧은 사람이 가입하면 보험료가 줄어드는 점입니다. 기본요금 약 2만에서 4만 사이에 km당 15~30원 정도다 보니 연 기준 15000km 이하로 주행하면 타 보험사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주행거리 증빙자료도 캐롯 플러그로 증빙하니 편합니다.
 
또한 사회초년생이거나 면허를 딴지 얼마 안 된 경우 보험료가 엄청 비싼데  월 납입 방식으로 가입하면 연납입처럼 한 번에 큰 목돈을 내는 보험이 아니라 당장 보험료 낼 돈이 없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접수하거나 캐롯플러그 SOS를 이용하면 사고접수나 고장출동요청도 비교적 간단한 것 같습니다. 

캐롯 퍼마일

또 캐롯포인트라고 안전운전을 오래 하면 포인트가 쌓이는데 나중에 기프티콘 같은 거로도 바꿀 수 있습니다.
 
단점은 운전을 정말 많이 하는 직종이라면 연납입 자동차 보험보다 보험료가 훨씬 비싸질 수 있다는 점인데 계산해 보니 대충 연 12000km를 넘지 않으면 다른 보험보다 저렴한 듯합니다.
 
기본요금은 싼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다른 특약 부분은 종류도 적고 타 보험사에 비해 할인율도 낮고 조건도 조금 떨어지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특약은 사람마다 필요한 게 다르다 보니 잘 비교해 보셔야 할 듯합니다.
 
캐롯플러그의 경우 시거잭에 꽂아서 주행거리를 측정하다 보니 미관상 별로입니다. 생각보다 부피가 있는 편입니다. 또 해지 시 캐롯플러그를 반납해야 해서 조금 귀찮은 정도가 있습니다. 또 GPS로 거리를 측정해서 프라이버시에 민감하시다면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캐롯퍼마일을 사용하면 좋은 사람

  • 세컨드카 보유자
  • 대중교통 출퇴근러
  • 은퇴한 직장인
  • 근거리 운전자
  • 대학생
  • 사회초년생

 
주로 자동차를 거의 타지 않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보험료가 부담이 큰 분들에게 좋을 듯합니다.